스미노에온천과 나니와노유온천 비교 / 온천 가격, 장단점 / 오사카 주유패스 온천
스미노에온천과 나니와노유온천 비교 / 온천 가격, 장단점 / 오사카 주유패스 온천
오사카 주유패스가 있으면 다양한 무료시설을 갈 수 있는데, 온천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해요.
오사카 주유패스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온천은 스미노에온천과 나니와노유온천이예요. 저는 여행일정동안 스미노에온천과 나니와노유온천으 둘다 가봐서 어떤 온천이 더 좋은지 비교해보려고 해요.
참고로 스미노에온천은 스미노에코엔역에 있고, 나니와노유온천은 텐진바시스시로쿠초메역에 있어요. 오사카 시내와의 접근성은 나니와노유온천이 더 좋은 편이랍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알아보기
스미노에온천 가는 방법 및 온천시설 / 입장료
스미노에 온천 가는 방법
스미노에 온천은 스미노에코엔역 1번 출구로 나가면 육교가 있는데 육교 반대반향으로 나와서 10분정도 걸어가면 골프장 건물이 보이는데 그 골프장 건물을 끼고 오른쪽을 보면 스미노에온천이 보인다.
스미노에 온천이 있는 스미노에코엔역은 요츠바시선이나 뉴트램으로 갈 수 있는데 다른 오사카 관광지들과는 약간 거리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온천에 가는 길은 어렵지 않지만 헷갈린다면 구글지도를 활용하는 걸 추천한다.
스미노에 온천 가는 법 확인하기
신발을 보관하고 들어가면 위에 사진처럼 매표소가 있는데 주유패스 보여주면 바로 바코드 찍고 들어갈 수 있다.
스미노에온천 입장료
스미노에온천 운영시간은 오전10시부터 새벽2시까지 운영한다.
입장료는 원래 성인은 평일에 720엔, 주말에는 820엔이고 소인(초등부터)은 평일 360엔, 주말 410엔 미취학 아이는 평일180엔, 주말 200엔이다. 오사카 주유패스가 있는 경우 입장료는 무료이다.
다만 온천 입장료 이외에도 수건은 250엔이라는 별도 요금이 있으니 온천가는 날은 수건을 챙기면 여행경비를 절약할 수 있다.
스미노에 온천 내부
온천은 남탕 여탕이 구분되어 있고 내부에서 사진은 금지이므로 스미노에 공식홈페이지에서 사진을 가져왔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노천탕은 처음이라 야외를 나가는게 살짝 어색했는데 스미노에는 야외 노천탕이 잘되어 있어서 참 좋았다.
내부 탕도 물이 좋은지 물 자체가 미끌미끌했다. 나는 평일 낮시간에 방문해서 인지 사람이 많지 않아서 더 좋았다.
온천을 마치고 커피우유랑 흰우유 한병을 아이와 마셨는데 한병에 150엔이다. 스미노에 병우유가 나니와노유 온천 우유보다 더 맛있고 가격도 10엔 더 저렴하다. 나니와노유 온천은 우유가 한병에 160엔이다.
나니와노유 온천 가는 방법 / 온천시설 / 입장료
나니와노유온천 가는 방법
나니와노유온천은 우메다역에서 가까운데 히가시우메다역에서 다니마치선을 타고 텐진바시스시로쿠초메역에서 내려서 6번 출구로 나와서 10분정도 걸어가면 된다. 우메다에서 버스를 타고 가면 온천앞에서 바로 내릴 수 있다고하는데 나는 버스보다는 지하철이 이동하기 편해서 주로 지하철을 이용했다.
나니와노유온천은 건물 8층에 위치하고 있다. 여기도 신발락커가 있는데 보증금은 필요하지 않았다.
나니와노유 온천 가는 길 확인
나니와노유 온천 입장료
나니와노유 온천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새벽1시까지이다. 그리고 나니와노유 온천 입장료는 위에 사진처럼 성인은 850엔, 소인(초등부터) 400엔, 미취학아이는 150엔이였다. 나니와노유도 수건대여시 150엔을 지불해야하므로 수건을 여유가 되면 챙겨가면 좋다.
나니와노유 온천도 오사카 주유패스가 있으면 입장료가 무료이다.
나니와노유 온천 내부
나니와노유 온천은 관광지와 가까운 편이라서 인지 여행객들이 스미노에온천보다 많았다. 일본사람 반, 한국사람 반? 그런 느낌이였다. 그래서 인지 여행자들 캐리어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도 있었다. 나니와노유 온천도 내부 촬영은 당연히 불가능하다.
개인적으로 노천탕은 나니와노유보다 스미노에가 더 좋았다. 한적한 느낌도 스미노에온천이 더 있던거 같다. 나니와노유온천은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정신이 좀 없었다. 근데 남편도 나니와노유온천보단 스미노에 온천이 더 좋았다고 한다.
대신 내부 욕탕은 나니와노유온천이 스미노에온천보다 더 많았다.
스미노에온천 및 나니와노유 온천 장단점 비교 / 오사카 주유패스 온천
스미노에 온천 장단점
장점
1. 노천탕이 좋다.
2. 물도 더 좋은 느낌
3.나니와노유보다 상대적으로 조용한 느낌
단점
1. 관광지랑 거리가 있다.
2. 수건대여료가 250엔(나니와노유는 150엔ㅋㅋ)
나니와노유 온천 장단점
장점
1. 우메다역기준으로 거리가 가깝다.
2. 내부 욕탕이 많다.
단점
1. 사람이 많다.
2. 노천탕이 상대적으로 평범?
오사카주유패스를 무료이용가능한 두 온천 모두 좋은 곳이기에 각자의 여행일정에 맞춰서 주유패스로 사용가능한 온천을 선택하면 될거 같다. 하지만 저에게 하나의 온천을 선택하라면 스미노에온천을 선택할거 같긴 하다. 근데 여행지랑 거리가 있으니 일부러 방문하는건 추천하지 않아요.
이상 스미노에 온천 및 나나와노유 온천 시설 및 장단점 비교 포스팅을 마칠게요. 도움이 되길 바래요.
[같이보면 좋은 오사카 여행 포스팅]
2023.06.21 - [해외여행] - 오사카 난바 도톤보리 리버크루즈 총정리(예약방법, 발권장소, 가격, 운행시간)
2023.06.13 - [해외여행] - 일본 교토 여행코스 추천 / 교토 여행지/ 교토 자유여행 일정 / 교토 당일치기, 1박2일, 2박3일 일정
2023.05.09 - [해외여행] - 오사카 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 정리권 발급방법(닌텐도월드 정리권 발급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