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주 가볼만한곳 : 경주 여행지, 경주여행 코스(불국사, 동궁과 월지, 국립경주박물관, 월정교, 황리단길)

by 박밍밈 2023. 6. 7.

 

경주 가볼만한곳 / 경주 여행지 추천 / 경주여행 코스

 
3월, 4월은 경주 보문관광단지에 벚꽃이 만발하는 기간이라서 경주여행이 정말 인기가 많아지는 시기예요. 아무래도 경주는 가볼만한 관광지들이 많이 있는데 대부분의 관광지가 문화재라서 실내가 아닌 실외인 경우가 많아서 그래서 한여름이나 한겨울에는 경주여행을 추천하기 어려워요.
 
제일 좋은 경주여행시기는 봄과 가을이겠죠? 봄에는 되도록이면 벚꽃시즌에 맞춰서 가면 경주에 아름다운 관광지와 벚꽃을 함께 만날 수 있어서 좋을거 같아요! 저는 올해 벚꽃이 너무 빨리 펴서 아쉽게도 솜사탕구름같은 벚꽃은 만나지 못했지만 운좋게 경주에서 벚꽃만큼 유명한 겹벚꽃을 볼 수 있었어요. 

 


3월에는 솜사탕구름 벚꽃이 4월에는 튤립, 겹벚꽃, 유채꽃이 경주여행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거 같아요. 그럼 지금부터 경주 여행지와 경주 가볼만한 곳을 추려서 경주여행 코스를 알려드릴게요.
 

 

불국사 / 경주 가볼만한곳

 


불국사랑 석굴암은 사실 경주엣 정말 대표적인 관광지에요.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해요. 특히 중학교, 고등학교때 수학여행으로 많이 경주를 방문하는데 불국사랑 석굴암은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필수 코스이니깐요. 저희가 경주에 갔던 4월에도 수학여행으로 경주 불국사를 찾은 학생들이 참 많았어요. 



저희는 불국사랑 석굴암을 둘다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둘러보는데 시간도 많이 들고 불국사랑 석굴암이 붙어있다고 생각했는데 아니더라구요? 불국사에서 석굴암가려서 차로 이동해야해요. 아이들과 간다면 미리 불국사랑 석굴암에 대해서 공부하고 아이들에게 설명해준다면 더욱 좋을거 같으니 미리 미리 공부해서 방문하세요. 
 
불국사 앞에는 겹벚꽃이 아름답게 피어있으니깐 불국사 방문하는 김에 불국사 정문앞 주차장에서 조금 내려가면 있는 벚꽃단지에서 사진찍으면 좋을거 같아요.
 


 
 

동궁과 월지, 월정교 / 경주 가볼만한곳(야경명소)

 
동궁과 월지, 월정교는 경주 야경 감상하기 좋은 장소예요. 낮시간에도 좋지만 밤시간에는 더욱 아름다운 동궁과 월지, 월정교를 만날 수 있어요.




동궁과 월지는 입장료가 있지만 월정교는 입장료가 없고 둘다 멀지 않은 거리에 있어서 둘다 같은 날 방문해도 좋을거 같아요. 만약에 둘 중에 한 곳만 야경을 볼 수 밖에 없다면 전 동궁과 월지를 추천하겠습니다. 너무 아름답더라구요. 관광객들이 많긴 하지만 워낙 부지가 넓어서 밤에 월지에 비친 건물들도 보고 산책을 하고 나면 참 좋았어요. 

 

 

국립경주박물관 / 경주 가볼만한곳

 


국립경주박물관은 저도 별 생각 없이 실내관광지라서 선택했던 곳인데 너무 좋아서 완전 강추드려요. 경주는 정말 문화재가 엄청나게 많은지 박물관에도 볼게 정말 많더라구요. 그리고 관도 여러개가 있어서 되도록이면 반일이상의 일정을 잡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그리고 국립경주박물관에는 어린이박물관도 있어서 어린아이들과 방문하시는 분들은 전시는 잠깐만 보고 어린이박물관을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국립경주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은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이용이 불가능하고 시간별로 입장인원이 제한되어 있으니 어린이박물관 가실 분들은 미리 예약하세요.
 
 
 

경주 황리단길 / 경주 가볼만한곳

 



경주 황리단길은 몇년전부터 경주에서 핫하게 떠오르는 관광지예요. 사실 어린아이들과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는 아니지만 경주의 맛집과 예쁜 카페가 많이 모여있는 곳이고 첨성대과 대릉원, 월정교 같은 경주의 다른 가볼만한 곳과 가깝게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식시하러 방문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황리단길에는 경주 기념품이랑 옛날 스타일 문구점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해요. 그리고 경주 십원빵, 쫀드기 같은 길거리 음식 줄서서 먹는 재미도 있으니깐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랄게요.
 
 

 
 

경주여행 코스 / 1박 2일 일정, 2박 3일 일정

경주 가볼만한 곳들을 정리해서 경주여행 코스 정하면 좋을거 같아요. 근데 경주는 자차 여행객들뿐만 아니라 뚜벅이 여행자들에게 좋은게 대부분의 관광지들이 다 모여있어요. 그래서 경주여행코스를 짜는 것도 어렵지 않답니다. 
 


경주에 가볼만한 여행지들 중에서 가까이에 있는 관광지들은 첨성대, 황리단길, 동궁과 월지, 월정교, 국립경주박물관, 대릉원 등이 있어요. 사실상 거의 붙어있어서 그냥 여행지 한 곳 방문했다가 조금 걸어서 다른 곳에 방문하면 된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황리단길가서 맛집가고 밤에는 동궁과 월지나 월정교에 가서 야경을 보면 즐거운 여행코스가 될거 같아요.
 


 
1박 2일 경주여행코스는 첫날엔 경주역에 도착해서 대릉원, 첨성대 구경하고 황리단길 가서 식사하고 분위기 좋은 카페가고 밤에 동궁과 월지가서 아름다운 야경을 보면 끝날거 같아요. 그리고 둘째날엔 국립경주박물관 보고 또 경주 맛집 방문하면 금방 1박 2일 여행이 끝날거예요. 은근 1박 2일이 짧아서 경주를 잘 즐기지 못하는 거 같아요. 
 
그래서 추천하는 경주여행은 최소 2박3일인거 같아요. 볼 것도 많고 먹을것도 많고 즐길거리가 많은 경주라서 1박 2일은 좀 짧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2박3일정도로 경주여행코스를 짠다면 불국사랑 석굴암도 들리면 좋답니다. 그리고 경주에는 버스투어가 있어서 그걸 하루정도 이용하면 더욱 좋을거 같아요! 
 


지금까지 경주 가볼만한곳과 경주여행지, 그리고 경주 1박2일, 2박3일 여행코스를 알아봤어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같이 읽으면 좋은 경주여행 포스팅

 

2023.05.08 - [국내여행] - 경주 황리단길 : 황리단길 주차장 팁, 황리단길 맛집(아이와 가볼만한 경주 관광지)

 

경주 황리단길 : 황리단길 주차장 팁, 황리단길 맛집(아이와 가볼만한 경주 관광지)

경주 황리단길 아이와 함께 구경(주차장, 맛집) 요즘 경주가 젊은이들 사이에서 더욱 핫한 관광지가 된건 바로 경주의 황리단길 덕분이라고 저는 생각해요. 저도 아이들과 여행이 아니라면 황리

eunobba.tistory.com

 
2023.05.06 - [국내여행] - 경주 동궁과 월지(안압지) : 경주 2박 3일 여행 관광지

 

경주 동궁과 월지(안압지) : 경주 2박 3일 여행 관광지

경주 동궁과 월지(안압지) 경주여행을 2박 3일 다녀왔는데 첫날밤에 경주의 대표 관광지 동궁과 월지를 갔어요. 야경이 너무 아름다운 곳이니 경주 맛집에서 밥 먹고 저녁산책 겸 방문하면 좋을

eunobba.tistory.com

 
2023.05.02 - [국내여행] - 국립경주박물관 어린이 박물관 : 경주 아이와 실내 가볼만한 곳

 

국립경주박물관 어린이 박물관 : 경주 아이와 실내 가볼만한 곳

국립경주박물관(어린이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은 어른들이 신라시대를 알고 신라의 유물들을 볼 수 있기도 하지만 아이들을 위한 국립경주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이 별도로 있어서 아이들과 찾

eunobba.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