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간사이공항에서 우메다역, JR오사카역 가는 방법 / 공항리무진 버스, 하루카 열차 가격 소요시간

by 박밍밈 2023. 5. 24.

간사이공항에서 우메다(JR오사카역) 가는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요즘 일본여행을 많이들 가시는거 같아요. 특히 일본 중에서도 오사카가 가장 인기많은 여행지 인거 같아요. 저는 올해 초에 오사카와 교토에 여행을 다녀왔었고 오사카에서는 숙소를 우메다역 근처로 잡았어요. 그래서 간사이공항에 도착하자 마자 우메다역(JR오사카역)으로 갔답니다.

 
참고로 우메다역과 JR오사카역은 같은 역사를 사용하지는 않지만 아주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구름다리나 지하통로를 통해서 두역사를 걸어서 이동할 수 있으니 숙소가 우메다역과 가까운지 아니면 JR오사카역과 가까운지 확인한 뒤 간사이공항에서 우메다지역까지 가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간사이공항 리무진버스타고 우메다역(JR오사카역) 가는 방법

 
저희는 간사이공항에서 공항 리무진버스를 타고 우메다역까지 갔는데요. 일단 저희가 묵은 숙소라 우메다 한큐 리스파이어 호텔이였는데 리무진버스를 타는 경우 거의 호텔 바로 앞에서 정류장이 있어서 호텔까지 이동이 편리할 것 같아서 리무진버스를 선택했네요.

 


그리고 리무진버스의 경우 우메다에 도착하기 전까지는 다른 지역을 특별하게 들리지 않고 한번에 우메다까지 이동을 했어요. 저희는 평일 출퇴근 시간이 아닌 시간대에 버스를 탑승했고 우메다까지 도착하는데는 50분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어요. 하지만 버스 특성상 출퇴근시간이나 주말에는 도로가 막혀서 시간이 더 걸릴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하시길 바래요.
 
그럼 우메다로 가는 버스티켓 발권하는 방법 및 유의사항 등을 설명드릴게요. 

 

우메다 가는 방법


 
일단 간사이공항에서 나오면 바로 버스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매표소가 여러개 있어요. 그중에서 우메다를 가려면 5,6번 매표소를 찾아가셔야 해요. 사진을 찍었으니 참고하세요. 워낙 한국사람들이 간사이 공항에 많이 방문해서 그런지 매표소에 있는 발권기계에 한국말이 써져있어서 편리하게 버스티켓 발권이 가능해요. 



간사이공항 버스정류장


 
기계에 보면 신한큐호텔, 우메다, 오사카역앞, 하비스라고 써져있는 1600엔짜리 티켓을 선택하시면 돼요. 요금은 성인 1명당 1600엔입니다. 인원수에 맞춰서 발권을 하고 버스티켓을 구매한 매표소 앞에 있는 5번 버스정거장으로 가서 기다리면 됩니다. 한국분들이 사실 줄을 많이 서계셔서 딱보면 여기구나 싶으실거예요.

 



요즘에는 클룩을 통해서 간사이공항 리무진버스도 미리 예약이 가능해요. 현지에서 리무진표 사려고 기다리는 것도 싫으시다면 미리 클룩에서 우메다로 가는 리무진버스 티켓 구매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클룩에서 간사이공항 리무진버스 티켓 구매링크

▼ ▼ ▼

Klook.com

 

 

 

버스 짐 티켓

 


버스는 자주있는 건 아니고 30분에서 40분정도 간격이고 탑승객 1명당 짐을 2개씩 실을 수 있었어요. 3개는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짐을 맡기면 버스직원분이 제 짐에 붙여둔 번호표를 주세요. 그걸 내릴 때까지 잘 가지고 있다가 우메다에 도착해서 내려서 짐을 찾을 때 보여드리면 그 번호로 제 짐을 찾아주세요. 그러니 짐 맡기고 받은 번호표는 짐 찾을때까지 버리시면 안됩니다. 
 
 

 


간사이공항에서 하루카 열차타고
우메다역(JR오사카역) 가는 방법

 

우메다 하루카 열차


하루카열차를 타고 우메다(JR오사카역)을 가는 건 올해 3월부터 생겼구요. 하루카 열차 자체가 워낙 빠르고 열차는 아무래도 교통상황과 상관없이 도착시간이 정해져있다는 점에서 버스보다는 장점이 많은거 같아요. 버스 오래타면 멀미하는 분들도 많으니깐요.

 

 


 
간사이공항에서 우메다역으로 하루카열차를 타고 갈 예정인 분들은 대부분 클룩 등을 통해서 미리 티켓을 예약하고 가시는게 편할거예요. 그럼 가서 별도의 발권을 할 필요가 없이 그냥 QR찍고 예약한 티켓만 받으면 되니깐 편리해 보였어요. 
 

 


 참고로 하루카는 지정석과 자유석이 있는데 클룩 등으로 미리 예약하면 지정석으로 예약이 되니 열차에서 서서갈 걱정은 없겠죠? 자유석인 경우에는 승객들이 많은 경우에는 서서갈 수도 있어요. 

 

 

클룩에서 하루카 예약하기

▼ ▼ ▼

Klook.com

 


귀여운 키티열차를 탈 수 있다는 점도 하루카의 장점이예요. 하루카열차를 타면 JR오사카역에 도착하는데 소요시간은 40분정도예요. 정말 빠르죠. 요금은 예약사이트마다 조금씩 다르긴 한데 클룩기준으로는 현재 성인 1명당 하루카이용요금이 15,400원이였어요. 요금은 사실 공항 리무진버스랑 별차이가 없어요. 소요시간도 비슷하긴 해서 열차와 버스 둘중에 더 편한 쪽을 선택해서 간사이공항에서 우메다로 이동하시면 될거 같아요.

 

오늘은 간사이공항에서 우메다역, jr오사카역까지 가능 방법인 리무진버스타는 방법과 하루카 열차타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다들 엔저로 일본여행 많이 가시는데 오사카여행가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2023.11.16 - [해외여행] - 교토에서 간사이공항 가는 방법 / 하루카 급행열차 시간표 가격

 

교토에서 간사이공항 가는 방법 / 하루카 급행열차 시간표 가격

교토에서 간사이공항 가는 방법 / 하루카 급행열차 시간표 가격 오사카여행을 가시면 대부분 당일치기나 1박정도로 교토여행도 함께가시는 분들이 많을거에요. 오사카는 도시느낌이라면 교토

eunobba.tistory.com

 

2023.06.21 - [해외여행] - 스미노에온천과 나니와노유온천 비교 / 온천 가격, 장단점 / 오사카 주유패스 온천

 

스미노에온천과 나니와노유온천 비교 / 온천 가격, 장단점 / 오사카 주유패스 온천

스미노에온천과 나니와노유온천 비교 / 온천 가격, 장단점 / 오사카 주유패스 온천 오사카 주유패스가 있으면 다양한 무료시설을 갈 수 있는데, 온천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해요. 오사카 주유패

eunobba.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