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5살 아이와 오사카여행 후기(오사카 여행 장단점, 여행일정 공유)

by 박밍밈 2023. 5. 2.

5살 아이와 다녀온 일본 오사카 여행 후기입니다. 제가 직접 느낀 오사카여행 장단점부터 여행코스 및 일정도 공유해 보겠습니다.

유니버셜스튜디오

아이와 오사카 가족여행 후기

5살 아이와 2월 말쯤에 오사카로 가족여행을 다녀왔어요. 코로나베이비라서 해외여행을 아이와 처음이라서 걱정반 설렘반이였는데 생각보다 아이가 여행을 잘 즐겨줘서 고마웠어요.

해외여행은 안다녔지만 아이와 제주도여행은 정말 많이 다녔어요! 그래서 인지 비행기에서 아주 잘놀고 잘자고 전혀 힘들지 않았어요.

오사카에서는 5박 6일을 있었고 교토에서도 2박 3일을 있었어요. 총 7박 8일이라는 나름 긴 일정으로 아이와 오사카, 교토여행을 다녀왔는데 어떻게 보면 두 도시가 아이와 여행하기에 다른 장단점을 가지고 있어서 오사카와 교토여행의 장단점을 비교해보고 하나씩 방문했던 관광지를 소개해보려고 해요.

Klook.com

아이와 일본 오사카 여행 장단점

다들 아이와 해외여행을 그것도 휴양지도 아닌 많이 걸어다녀야 하는 일본여행을 가는데는 엄청난 용기가 필요할거라고 생각해요. 저도 그랬거든요. 그래서 아이와 함께 여행한 오사카라는 도시의 장점을 말해볼게요.

아이와 일본 오사카 여행 장점

• 도시가 깨끗하고 치안도 좋고 모두에게 예의가 바른 편이예요.
  • 오사카는 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이 있어요.
  • 미취학 아이의 경우 교통비가 들지 않고, 대부분의 호텔이 곁잠이 가능해요.
  • 캐릭터 굿즈의 천국이예요.(산리오, 포켓몬, 도라에몽 등등)

제가 느끼기에 가장 큰 장점은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예요. 저는 아이와 여행을 다니기 전에는 해외여행을 와서 구지 놀이동산에 가야하나 싶었는데.. 다녀오고 느낀건 또 가고 싶다! 다른 곳도 가보고 싶다! 였어요. 아이도 좋아하지만 저도 정말 재밌었거든요.

5살아이라서 사실 유니버셜스튜디오에서 즐길게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엄청 행복해 했고 아직도 유니버셜스튜디오 갔을 때 얘기를 해요. 그래서 저는 아이와 오사카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적어도 유니버셜스튜디오 1.5일권은 구매하셔 다녀오시는걸 추천해요.

전 1일권으로 했더니 많이 아쉽더라구요. 5살 아이와 가면 낮잠을 잘 수도 있고 기동력도 떨어지니 1.5일권이나 2일권을 추천해요!

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 공홈 확인하기

그리고 일본이라는 나라자체가 치안도 좋고 어딜가나 깨끗한건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다른 장점은 미취학아이들의 경우 호텔에서 무료곁잠이 가능(아이침대 추가할 경우 추가 비용은 당연히 발생)하고 교통비도 들지 않아서 여행경비가 많이 들지 않아요.

마지막으로 아이들이 좋아할 가챠머신(뽑기기계)이 엄청 많고 캐릭터샵도 엄청 많다는게 아이들이 오사카를 엄청 좋아하는 이유일거 같아요. 근데 부모들 입장에서는 계속 아이들이 장난감을 사달라고 하거나 뽑기를 하게 돈을 달라고 하니 단점이 될 수도 있어요.

Klook.com

아이와 일본 오사카 여행 단점

• 방사능에 대한 걱정?
  • 많이 걸어다녀야 해요.

아이와 일본여행은 사실 방사능에 대한 염려가 아예 없을 수는 없을거 같아요. 저도 여행을 다녀왔지만 걱정이 아예 안되는건 아니였거든요. 이건 어차피 개인의 선택이기 때문에 각자의 신념으로 결정해야니 참고만 하세요.

그리고 아이와 여행할 때 가장 큰 오사카 여행의 단점은 엄청난 걷기가 아닐까 싶어요. 휴양지는 물놀이하고 택시타고 다니면서 관광하면 되는데 오사카는 계속 버스타고 지하철타고 다니면서 관광을 해야하거든요.

그런데 유니버셜스튜디오까지 가니 아이들도 힘들고 어린아이 케어하는 엄마, 아빠도 힘들고... 근데 저는 그것도 추억이라고 생각해서 지치긴 했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했어요. 저는 휴양지 가고 싶었는데 아이가 오사카 캐릭터샵보고 오사카여행을 선택한거였거든요.

저는 아이와의 오사카여행이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다고 생각이 들어서 다녀왔구요. 힘들긴 했지만 엄청난 추억으로 남았어요.

아이와 오사카 여행 일정 / 여행코스

어린아이와 오사카여행을 간거기 때문에 너무 빡빡하게 일정을 짜는건 어려웠어요. 그래서 저희는 나름 여유롭게 여행일정을 짜고 밤에 맛집을 다닌다거나 하는 일정은 꿈도 꾸지 않았답니다. 맛집도 줄이 너무 길면 그냥 포기하고 다른데로 갔어요. 다른데도 다 오사카는 맛집이더라구요.

그럼 저희 오사카 여행일정 공유할게요.

오사카여행일정

• 1일차 : 간사이 공항 - 우메다 숙소 체크인 - 우메다 주변 백화점 구경
  • 2일차 : 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
  • 3일차 : 덴포잔 대관람차 - 레고랜드디스커버리 - 스미노에 온천 - 난바 글리코상 구경
  • 4일차 : 오사카성 - 구로몬시장 - 신사이바시 구경 - 나니와노유온천
  • 5일차 : 나라여행
  • 6일차 : 교토로 이동

저희 일정은 일단 오사카의 대표적인 대중교통인 지하철 노선을 최대한 반영한 일정을 계획했어요. 아이와 나오는거 자체도 힘든데 여기갔다 저기갔다하면 너무 힘드니깐 최대한 이동경로를 최소화하려고 많이 노력했어요.

그리고 아이가 좋아할만한 쇼핑을 많이 넣었어요. 아이가 엄마, 아빠 물건사는 쇼핑은 싫어하지만.. 자기 장난감사는 쇼핑은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우메다나 신사이바시에 있는 백화점 캐릭터 굿즈파는 층에 가서 아이가 좋아하는 장난감도 소소하게 사주고 엄마, 아빠는 잠시 쉬는 시간을 가졌어요.

신사이바시 다이마루백화점 위치보기

백화점이 없으면 가챠머신에서 뽑기를 해서 작은 장난감이라도 아이 손에 쥐어주면 여행 일정에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됐어요. 일본 뽑기에서 나온 장난감들은 나름 퀄리티도 좋아서 한국와서도 아주 잘가지고 노니 한번씩 해보라고 동전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저희는 저렇게 오사카에서 머물렀고 좀더 일정이 길거나 오사카까지 왔는데 더 많은걸 보고 싶다는 분들은 쇼핑일정을 줄이고 고베까지 다녀오시면 더 좋을거 같아요 저희는 거의 4일차, 5일차되니깐 엄마, 아빠가 더 힘들어서 여행일정을 더 여유롭게 변경을 했네요.

그럼 이제부터 오사카여행지를 하나씩 소개하는 글도 써볼게요!

[같이보면 좋은 오사카여행 글]

2023.06.28 - [해외여행] - 일본 오사카성 천수각 입장료, 가는법/ 오사카성 고부자네 뱃놀이, 가격 / 오사카주유패스로 가볼만한곳

일본 오사카성 천수각 입장료, 가는법 / 오사카성 고부자네 뱃놀이, 가격 / 오사카주유패스로 가볼만한곳 일본 오사카여행을 처음가면 반드시 가는 곳 중에 하나인 오사카성 방문후기를 알려드

eunobba.tistory.com

2023.06.13 - [해외여행] - 일본 교토 여행코스 추천 / 교토 여행지/ 교토 자유여행 일정 / 교토 당일치기, 1박2일, 2박3일 일정

일본 교토 여행코스 추천 / 교토 여행지/ 교토 자유여행 일정 일본여행을 요즘 다들 많이 가시죠. 저도 코로나로 해외여행을 계속 못가다가 고민 끝에 일본 오사카여행을 제일 먼저 다녀왔어요.

eunobba.tistory.com

2023.06.21 - [해외여행] - 오사카 난바 도톤보리 리버크루즈 총정리(예약방법, 발권장소, 가격, 운행시간)

오사카 난바 도톤보리 리버크루즈 총정리(예약방법, 발권장소, 가격, 운행시간) 오카사에 여행을 가면 반드시 난바를 가실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오사카 난바에 글리코상을 제대로 관람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