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아기, 유아 열감기 해열주사, 수액 효과 및 가격 / 편도염, 고열 증상 해열제

by 박밍밈 2023. 9. 11.

 

아기, 유아 열감기 해열주사, 수액 효과 및 가격 / 편도염, 고열 증상 해열제 교차복용

 

아이 해열주사 편도염



코로나 이후에 왜이렇게 아이들이 자주 아픈건지.. 마스크를 벗어서 그런건지 아니면 마스크를 쓰고 있는 동안에 아이들의 면역력이 약해진건지.. 올해 정말 독감부터 열감기 등등 아이들이 병원을 번갈아가면서 계속 가는 것 같아요. 
 
얼마전에는 물놀이를 하고 그날 밤부터 아이가 열이 나기 시작했어요. 그것도 38도정도가 아니라 39도 정도의 고열이 나서 밤새 해열제 복용을 했는데 기존에도 타이레놀계열 해열제는 잘 받지 않아서 맥시부펜을 먹었는데 이번에는 이상하게 맥시부펜을 먹어도 38도 정도로도 체온이 내려가기 않아서 정말 걱정을 많이했어요.


 

 


 

아이 편도염 증상 및 고열 지속기간 

 

 당연히 어린이집을 가지는 못하고 병원에 갔는데 별다른 증상이 없다고 하셨어요. 코로나 검사를 했는데 결과는 음성이였고요. 이제는 코로나 검사도 비용이 나오니 참고하세요.
 
코로나도 아닌데 고열이 지속돼서 독감도 의심했지만 독감은 올해 2월쯤에 이미 걸렸었다고 하니 그럼 그것도 아닐것같다고 하면서 해열제와 기본 감기약만 처방받아서 왔어요.


 


 
그래도 컨디션이 나쁘지 않아서 계속 지켜봤는데 고열은 계속 해열제를 교차복용해도 떨어지지 않았어요. 거의 40도까지 오르면 욕조에서 놀리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목에 미지근한 물수건을 계속 둘러주고 옷도 팬티와 런닝정도만 입히고 지냈어요 ㅠㅠㅠ 그래도 열은 며칠간 계속났어요. 맘카페를 확인해보니 요즘 아데노랑 열감기가 엄청 유행하고 있어서 백퍼 아데노겠지 했는데 정말 고열빼고는 증상이 하나도 없는 상태였어요. 기침이나 콧물도 전혀없었어요. 가래도 없고 눈꼽이 끼거나 하지도 않았고요.



매일 밤마다 아이는 고열이 나고 해열제 교차복용을 하면서 버티다가 다시 병원에 갔더니 처음 방문했을때와는 다르게 편도에 염증이 보인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편도염으로 진단받고 항생제 포함해서 약을 처방받아왔는데,, 그날 밤부터 고열이 지속돼서 그런지 아이가 쳐지기 시작했어요. 밥도 거의 먹지 않고 짜증을 많이 부리기 시작하더라고요.
 

 

 
 
 

아이 고열 해열주사 수액 가격 및 준비물

 

 

 

 


그래서 이렇게 5일가까이 고열이 나는건 문제인거 같아서 수액을 잘 놔주는 다른 병원에 가서 해열주사를 맞혔어요.
수액을 맞기위해서는 아이에게 바늘을 찔러야하는데 아이가 체력도 떨어졌는데 울면서 거부를 하더라고요 ㅠㅠ 마음이 아팠지마 그래도 아이가 더 열이 나면 안될 것 같아서 해열주사를 맞았어요.

 

 

해열수액가격은 5만원정도였고 수액을 맞는데는 40분에서 50분정도 걸렸어요. 바늘을 찌를 때는 아파서 엉엉 울던 아이가 유튜브를 보여주니  그래도 마음이 편해졌는지 안정을 되찾았어요. 


 
그리고 해열주사 수액을 거의 다 맞을때쯤되니깐 아이 열이 조금 떨어진게 느껴졌어요. 수액을 맞으면서도 식은땀을 엄청 흘리더라고요. 해열주사 맞추실 분들은 미리 가벼운 아기이불을 챙겨가세요. 그리고 또 챙겨가시면 좋은게 아이가 마실 수 있는 물, 물티슈, 얇은 아기이불 정도예요. 
 

 

 

 


 
해열주사 다 맞고 나오니깐 아이가 확실히 쳐지는 증상이 없어지는게 눈에 보였어요. 그리고 열도 집에 가니깐 아예 정상체온으로 떨어졌어요. 다른 분들은 해열주사 맞고도 몇시간 지나면 바로 다시 고열이 올랐다고 해서 저도 사실 엄청 조마조마했는데 저희는 해열주사 수액을 맞고 나서 아이가 다시 열이 오르지 않고 계속 정상 체온이었답니다.

 

 

그리고 병원가서 다시 확인했더니 약간 중이염증상만 있어서 약먹고 컨디션 다시 회복했어요. 고열나기 시작하고 다시 컨디션 돌아오는데 일주일정도가 걸렸네요 ㅠㅠ 너무 힘든 시간이었어요 ㅠㅠ
 


지금 글 읽는 분들도 다들 아기가 고열이라서 검색해보시는 걸텐데 수액맞고 바로 컨디션 좋아졌으면 좋겠어요 ㅠㅠ
 

 


 

같이보면 좋은 글

2023.06.22 - [일상] - A형 독감 검사 비용 및 수액비용 / 독감 검사 실비 청구 / 독감 수액 실비 청구

 

A형 독감 검사 비용 및 수액비용 / 독감 검사 실비 청구 / 독감 수액 실비 청구

A형 독감 검사 비용 및 수액비용 / 독감 검사 실비 청구 / 독감 수액 실비 청구 이제는 A형 독감이 좀 잠잠해 진거 같은데 얼마전까지만 해도 봄인데도 독감으로 고생하신 분들이 엄청 많았어요.

eunobba.tistory.com

 

2023.11.20 - [일상] - 노로바이러스 증상 및 전염성, 겨울 굴먹고 노로바이러스 걸린 후기

 

노로바이러스 증상 및 전염성, 겨울 굴먹고 노로바이러스 걸린 후기

노로바이러스 증상 및 전염성, 겨울 굴먹고 노로바이러스 걸린 후기 작년 겨울에 겨울은 굴이지 하면서 정말 맛있게 생굴을 먹고 바로 그다음날 노로바이러스 걸려서 정말 엄청나게 고생한 후

eunobba.tistory.com

 

728x90

댓글